호서대, 대학 연구행정 전문가 경진대회 ‘최우수상’
호서대, 대학 연구행정 전문가 경진대회 ‘최우수상’
  • 김종대 기자
  • 승인 2023.12.2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산학협력단이 지난 19일 한국연구재단 연구관에서 열린 '2023년 대학 연구행정 전문가 경진대회'에서 개인부문 최우수상과 기관부문 특별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수상자들이
수상자들이 단체 기념촬영했다.

이와 함께 '2023년 대학 정부연구비 관리 우수 사례·수기 공모전'에서도 수기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한국연구재단 주최로 정부지원 연구개발비 사용 관리의 투명성과 효율성 강화를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된 가운데 관련분야 종사자의 전문성을 검증할 수 있는 대회다.

또 공모전은 실제 정부연구비 사용 및 관리 모범 사례를 발굴 및 확산하는데 의미가 있는 대회다.

호서대 산학협력단은 연구개발비 사용 관리 인력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로 기관부문 특별상을 수상했고, 전수정 연구팀장은 개인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여기에 '챗봇으로 연구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이란 제목으로 대학 연구자들을 위한 연구행정서비스 개선 노력 사례를 작성해 조난흠 연구팀 직원이 수기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서원교 산학협력단장은 "두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것은 평소 연구 행정 분야 전문성 강화를 통한 연구개발비 사용 관리의 투명성 및 효율성 강화와 연구자 중심의 연구지원 서비스 강화를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연구 진흥과 연구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