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역사와 함께하는 청소년 사진이야기’ 성료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역사와 함께하는 청소년 사진이야기’ 성료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12.22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달·아'가 지난 16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역사와 함께하는 청소년 사진이야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 설명: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역사와 함께하는 청소년 사진이야기’ 단체사진
'역사와 함께하는 청소년 사진이야기' 프로그램 운영 중 단체 기념촬영했다.

'역사와 함께하는 청소년 사진이야기'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으로, 우리 고장 문화재 장소를 방문해 문화재에 대해 알아보고 사진과 영상 촬영 활동을 통해 다양하고 새로운 시각을 확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청소년은 간이사진기를 만들어 보며 사진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고, 영화 스틸컷을 통해 사진과 영상 구도에 대해 배웠다.

이론 교육 후 아산시 현충사에 방문해 문화재를 촬영하며 나만의 결과물을 완성했다.

참여 청소년들의 개성이 담긴 결과물은 향후 온라인을 통해 전시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문화재에 대해 알아보고, 사진 기법 등 다양한 걸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며 "현충사에서 사진을 찍어보며 지식뿐 아니라 체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고 활동 소감을 말했다.

한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프로그램을 인증 받는 국가인증제도다.

또 지역 청소년들은 안전한 활동 환경을 갖추고 전문성을 지닌 지도자와 함께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