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아산시협의회 5명 자문위원, ‘대통령 및 충남지사 표창’ 수상
민주평통 아산시협의회 5명 자문위원, ‘대통령 및 충남지사 표창’ 수상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12.22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아산시협의회(회장 윤태균, 이하 아산협의회)가 지난 20일 충남 보훈회관에서 개최된 '2023년 자유민주평화통일 기반 조성 유공 자문위원 표창 수여식'에서 대통령 및 충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왼쪽부터) 한신흠 민주평통 아산시협의회 자문위원, 맹의석 아산시의회 의원, 고삼숙 자문위원, 유숙희 자문위원, 김대환 전(前) 민주평통 아산시협의회장 등 수상자들이 단체 기념촬영했다.
(왼쪽부터) 한신흠 민주평통 아산시협의회 자문위원, 맹의석 아산시의원, 고삼숙 아산시미래장학회 이사장, 유숙희 자문위원, 김대환 전 민주평통 아산시협의회장 등 수상자들이 단체 기념촬영했다.

민주평통 의장(대통령) 표창은 평화통일 담론 형성과 지역사회 평화통일 기반 조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하는 상으로, 김대환·고삼숙·맹의석 자문위원이 수상했다. 

또 유숙희·한신흠 자문위원은 지역사회 건전한 통일여론 조성과 각종 봉사활동 등 충남발전에 이바지한 공으로,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윤태균 협의회장은 "대통령 표창 및 충남도지사 표창을 받은 자문위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아산시협의회는 범시민적 통일 의지 결집과 평화통일에 대한 지역사회 공감대 형성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협의회는 북한이탈주민지원센터와 협업을 통한 북한이탈주민 지원 사업, 청년·시민 대상 통일강연회, 장학금 전달, 봉사활동 등을 펼치며 지역사회 내 평화통일 기반 구축에 노력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