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응규 충남도의원, ‘202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김응규 충남도의원, ‘202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 편집=김연자 기자
  • 승인 2023.12.22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 경증치매노인 관리 및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좋은 조례 분야 선정

김응규 충남도의원(아산2·국민의힘)이 '202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김응규 충남도의원(아산2⸱국민의힘)
김응규 충남도의원(아산2⸱국민의힘)

김 의원은 지난 21일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제15회 202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충남도의회 제12대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도내 복지와 환경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지난해 10월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경증치매노인 관리 및 지원 조례안'이 좋은 조례 분야에 선정됐다.

충남은 고령화 수준이 심각하고 독거노인 및 치매 노인환자 비율이 지속적으로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으로 초고령화 및 의료서비스 수요 급증에 대한 대책마련이 시급했다.

이에 김 의원은 저소득 치매노인에 대한 집중관리 필요성, 경도인지장애 및 경증치매 노인의 복지증진, 가족의 부담 경감 등을 위한 정책과 사업이 필요함을 인지하고 해당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김 의원은 "경증치매노인은 사각지대에 놓일 가능성이 높아 초기에 개입하고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이 필요하다"며 "복지환경위원장으로서 도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 및 해소하고자 했던 것인데, 그 공로를 인정받아 기쁘고 앞으로도 주어진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