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 작품 전시회 ‘청작전’ 개최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 작품 전시회 ‘청작전’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12.2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작전' 개최 안내 포스터
'청작전' 개최 안내 포스터

아산시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작품 전시회 '청작전'이 지난 27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모나밸리(아산 순천향로 624)에서 개최된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청작전'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와 청소년 문화예술 교육기관인 인문화디자인연구소(대표 이송주)가 협업해 진행한 '패션디자인스쿨 쓰임공방 어스' 프로그램 작품들로 구성된다.

청소년이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패션 디자인 작품을 전시하며, 전시되는 작품 모두 업사이클링(Up-cycling: 새활용) 작품이다.

'패션디자인스쿨 쓰임공방 어스'는 청소년 진로 프로그램이자 지속 가능한 디자인 순환 프로젝트로서 청소년의 아이디어와 재고 의류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패션 아이템 디자인 및 제작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청소년 작품전시회 '청작전'에선 재고 의류로 제작한 의상뿐 아니라 원두 마대로 제작한 메신저 백 및 오래된 숟가락으로 만든 스푼링 등 다양한 업사이클링 작품을 볼 수 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활동팀(☏ 041-539-6622)으로 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