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교육원, 교육공동체와 소통 ‘2023 충무교육’ 발간 
충무교육원, 교육공동체와 소통 ‘2023 충무교육’ 발간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12.29 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무교육원(원장 정명옥)이 교육공동체와의 소통과 협력을 위해 '교육공동체와의 소통, 충무교육으로 잇다'를 주제로 '2023 충무교육'을 발간해 학교와 연계 기관 등에 배부했다. 

2023 충무교육 표지
2023 충무교육 표지

2023 충무교육은 충무교육원의 교육과정과 중점 사업을 알리고, 학교 및 연계기관 등과 상생의 발전 기회를 마련 및 충무교육원이 나아갈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발간했다. 

또 소식지는 충무교육원 교육활동에 참여한 학생과 교사 및 시민들의 시와 사진, 오행시 짓기, 교육활동 소감 등을 실어 충무교육원의 성과를 돌아보고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교육공동체와 소통 및 협력할 수 있는 교육활동 공유의 장을 형성하고자 한다.

아울러 '충무교육원, 배움으로 성장하다'는 나라 사랑 충무 리더십 교육, 삶의 주체로 성장하는 시민교육, 협력하고 소통하는 인성교육, 특색교육을 소개했다.

이어 '충무교육원, 세상을 잇다'는 '평화와 미래를 여는 창의·융합형 인문학기행'과 '메타버스로 배우는 체험형 해양 영토 주권 교육', '인공지능 시대 민주시민교육'을 기획특집 기사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충무교육원, 이순신을 톺아보다'는 이순신 찾기 주간과 이순신 학생 동아리, 이순신 관리자 배움자리 내용을 담았다.

한편 발간된 2023 충무교육은 충남도내 초중고(특수)등학교 외 충남교육청과 직속 기관·도의회·이순신 연구 관련 기관 등에 배부하고, 충무교육원 누리집에 소식지 파일을 탑재해 교육공동체가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충무교육원은 3개 영역 및 17개 교육과정에 2개 중점 사업으로 6천878명의 학생이 참여해 93%의 학생 만족 및 99%의 교원 만족 성과를 달성했다.

정명옥 원장은 "앞으로도 충무교육원은 △미래를 주도하는 충무 리더십 교육 △협력하며 실천하는 시민교육 △공감하며 성장하는 인성교육 △배움으로 소통하는 교육공동체 맞춤 교육을 운영하고, 충무교육을 통해 충남교육공동체와 함께 소통해 행복한 학교 학생 중심 충남교육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