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FC, ‘연령별 대표’ 수비수 최희원 선수 영입
충남아산FC, ‘연령별 대표’ 수비수 최희원 선수 영입
  • 박순동 기자
  • 승인 2024.01.0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박경귀, 대표이사 이준일)이 연령별 대표 출신 중앙 수비수 최희원을 영입하며 수비진을 보강했다.

최희원 선수

185cm 및 83kg의 건장한 체격을 가진 최희원은 제공권이 뛰어나며 큰 키를 가졌지만 빠른 발로 왼쪽 풀백까지 모두 소화 가능하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U17·U18·U19 대표팀 등 연령별 대표팀에 꾸준히 발탁되며 일찍이 잠재력을 드러냈다. 

영생고-중앙대 출신 최희원은 대학 무대에서 가장 주목받는 센터백이었다.

저학년임에도 불구하고 팀의 주축으로 1·2학년 대학축구연맹전을 우승을 비롯해 춘계대학축구연맹전, 전국체전, 왕중왕전 준우승 등을 견인한 바 있다.

최희원은 2020년 중앙대 재학 중 우선 지명을 받아 전북현대에 입단했다.

입단 첫해 성남FC로 임대를 다녀왔고. 이후 전남 드래곤즈를 거친 뒤 올 시즌 충남아산에 합류했다.

최희원의 합류는 충남아산FC 수비진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최희원은 "나를 믿고 불러준 충남아산FC에 감사하다. 올 시즌 팀이 목표하는 바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팬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입단 소감을 말했다.

한편 2024시즌 준비에 들어간 충남아산FC은 제주도 서귀포시 일대에서 오는 29일까지 1차 동계 전지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