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장영실과학관, 명실상부한 최고의 과학관으로 자리매김하길”
박경귀 아산시장, “장영실과학관, 명실상부한 최고의 과학관으로 자리매김하길”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1.10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영실과학관, 전시물 새롭게 교체 및 재개관 행사 개최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장영실과학관 내 2층 장영실관 전시물을 새롭게 교체하고, 체험 위주의 과학시설을 배치해 관람객의 만족도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장영실 과학관 재개관 행사 중 테이프 컷팅 모습
장영실 과학관 재개관 행사 중 참석한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장영실과학관 내 2층 장영실관은 지난 2011년 개관 이후 처음으로 시 예산 10억원을 확보해 지난해 9월 전시물 교체 사업에 착수 및 지난해 12월 완료한 가운데 이의 홍보를 위해 지난 9일 재개관했다.

그동안 장영실과학관은 전시물 노후화로 현대 과학을 따라가지 못함에 따라 관람객 흥미 저하, 전시물 교체에 대한 민원과 불만 증가 등의 문제가 있었다.

이에 체험 위주의 과학시설을 새롭게 교체한 현재의 장영실과학관은 관람객의 호평과 함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박경호 관장은 "장영실과학관을 방문하는 많은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전시 환경에서 마음껏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물 개선을 추진했고, 뜻깊은 재개관 행사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향후 장영실과학관 내 항공우주전시물 상설전시관을 추가로 마련해 명실상부한 최고의 과학관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