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원예관리사 취·창업 과정 첫걸음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원예관리사 취·창업 과정 첫걸음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1.11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센터장 유옥순)이 지난 10일 교육생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예관리사 취·창업 과정을 개설했다.

원예 관리사 취·창업 과정 개강 모습
원예관리사 취·창업 과정 개강 모습

원예관리사 취·창업 과정은 지난해 농업회사법인 ㈜로뎀과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마련된 가운데 교육생들은 총 8회의 원예관리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 후 관련 분야 취·창업에 도전할 예정이다.

이날 개강식은 교육과정 안내 및 나의 다짐을 작성하고, '직업에 대한 이해 기본교육'을 허유숙 새일센터팀장이 진행했다.

유옥순 센터장은 "지난해 11월 여성커뮤니티센터 개관 후 첫 취·창업 과정을 개설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해 여성의 취·창업 지원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이번 취·창업 과정 교육생으로부터 열정과 도전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며 "지속적으로 여성의 능력 개발과 사회 참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커뮤니티센터는 지난해 11월 개관 후 취·창업 역량 강화 교육, 문화·예술 및 여성동아리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프로그램 참여 및 시설 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041-427-7003)으로 문의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