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농업기술센터, ‘2024년도 농산물가공 기초교육’ 교육생 모집
아산시농업기술센터, ‘2024년도 농산물가공 기초교육’ 교육생 모집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1.12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가공센터 전경
아산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전경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정규)가 농산물가공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오는 24일까지 농산물가공 기초교육의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농산물가공 기초교육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5회의 과정으로 농·식품산업과 농산물 가공산업의 시장 전망, 식품가공 기본 다지기, 식품 표시기준 및 포장, 농산물가공 창업 인허가 절차, 농식품 마케팅 전략 등의 내용으로 추진된다.

또 전 교육 과정의 80% 이상을 이수하면 수료할 수 있고, 수료 시 실습형 심화과정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여기에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이용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산물 기초반 교육을 반드시 수료해야 한다.

아울러 교육신청은 아산시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 또는 FAX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교육안내(교육공지)를 확인하면 된다.

김기석 농촌자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가공 역량을 강화하고, 농산물가공 활동 활성화로 농산물 부가가치 향상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농산물종합가공센터는 농업인 가공 창업지원 시설로 가공상품 위탁생산, 시제품 개발, 농산물가공 기술이전, 창업보육 프로그램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또 지난 2018년부터는 과채주스와 물엿으로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받고 올해부터는 잼도 추가할 예정이며, 지난해 토마토주스 및 블루베리잼으로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았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