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신창면, ‘마을교육자치회 창립총회’ 개최
아산 신창면, ‘마을교육자치회 창립총회’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1.17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창면 주민자치회…‘신창면 마을교육자치회’ 창립

아산 신창면 주민자치회(회장 성재경)가 지난 15일 신창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창면 마을교육자치회 창립 총회'를 개최했다.

'신창면 마을교육자치회 창립 총회'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이날 창립 총회는 아산교육지원청, 아산시 마을교육네트워크, 아산서부종합복지관, 마을활동가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 신창면 주민자치회는 청소년마을 배움터 사업을 수행해 오면서 지난 12월 '신창면 마을교육자치회' 발기인대회를 개최했다. 

아울러 마을교육자치회의 목표는 신창면 주민 참여를 바탕으로 마을·학교·지역사회 참여와 공감, 나눔과 배려, 협력과 소통으로 지속 가능한 상생의 교육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교육 관련 단체와 마을교육자치회가 만나 협력과 협치의 교육 거버넌스로 온전한 삶을 위한 교육, 미래 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지역교육의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마을교육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해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관심 있는 주민들을 중심으로 분과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직업을 가진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해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날 총회는 △정관 확정 △임원 선출 △사업계획 등 신창면 마을교육자치회 설립에 대한 향후 절차가 진행됐다.

성재경 회장은 "신창면 마을교육자치회를 통해 마을 주민들과 합심하고 빛나는 신창면 마을교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그동안 우리 마을교육자치회 창립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준 신창면 및 아산시교육지원청과 주민자치위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신창면 마을교육자치회 이강충 회장은 "삶의 공간인 마을에서 배우고 실천하며 마을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앎이 삶이 되고, 삶이 노동으로 이어져 마을에 정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