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년 예비창업자, “창업지원 사전 알림서비스 신청하세요”
충남 청년 예비창업자, “창업지원 사전 알림서비스 신청하세요”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4.01.1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업종 청년 창업자 지원금 500만원 및 창업자금 최대 5천만원 지원 

'2024년도 충청남도 청년 창업·창직 지원사업(생활업종)' 사전 알림서비스 신청 안내 홍보물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두중)이 충남도와 충남신용보증재단이 시행 예정인 '2024년도 충청남도 청년 창업·창직 지원사업(생활업종)' 사전 알림서비스를 시행한다.

2024년도 충청남도 청년 창업·창직 지원사업(생활업종)은 올해 음식·숙박·도소매 및 서비스업 등의 생활업종을 창업하고자 하는 청년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교육, 컨설팅, 멘토링과 함께 창업지원금 업체당 500만원 및 신용보증 최대 5천만원을 지원해주는 종합 패키지 지원 프로그램이다.

또 충남신용보증재단은 2월 중 지원사업에 대해 모집공고 후 접수할 예정으로 공고문을 확인 못해 사업 신청을 못한 청년들을 위해 사전에 알림서비스를 신청하면 사업 공고와 함께 카카오 알림톡 또는 문자메시지로 사업 신청을 알려주게 된다.

김두중 이사장은 "청년들의 사소한 불편사항도 놓치지 않고 챙겨주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내실 있게 사업을 운영함과 동시에 정책 공고를 확인 못해 신청하지 못하는 청년들이 없도록 계속해서 사전 알림서비스 등과 같은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전 알림서비스 신청은 포스터의 QR코드나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 공지사항의 URL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