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고추비가림재배시설 지원사업’ 추가 신청 모집
아산, ‘고추비가림재배시설 지원사업’ 추가 신청 모집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1.24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전경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전경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024년 고추비가림재배시설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2월 16일까지 접수한다.

고추비가림재배시설 지원사업은 고추 자급률의 지속적인 하락과 잦은 기상이변에 따른 생산량 감소에 대비하고, 고추 생산 기반 확충을 위해 농업인들에게 지원되는 사업이다.

또 사업내용은 관수시설(점적관수, 스프링클러, 관정)과 환경관리시설(자동개폐기, 차광망)을 지원하며 △기준면적은 시설면적 660㎡ 이상 △기준단가 2만5천원/㎡ △지원기준은 보조 50%, 융자(이차보전) 30%, 자부담 20%이다.

아울러 사업대상자는 고추비가림재배시설 완공 후 5년간 건고추용 고추 재배 목적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만 의무 사용 기간 중 연작장해 방지 또는 가격하락에 따른 재배포기 등의 사유 발생 시 타 작물을 재배할 수 있다.

한편 신청조건은 '농어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라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건고추용 고추 재배를 희망하는 농업인·농업법인이다.

또 사업신청자는 사업 예정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김정규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고추 농가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맞춤형 사업을 발굴해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