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캄보디아서 동계 해외 봉사활동 눈길
순천향대, 캄보디아서 동계 해외 봉사활동 눈길
  • 김종대 기자
  • 승인 2024.01.26 0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가 지난 8일 교내 향설1관에서 2023학년도 동계 해외봉사단 출정식을 갖고, 19일간 캄보디아 시엠립 외곽 빈민지역에서 다채로운 봉사 및 교육 기부 활동을 펼쳐 눈길이다.

순천향대 해외봉사단이 캄보디아 쿨렌트 마이에서 해외 봉사활동 오픈닝 행사를 진행하고 기념촬영했다.
순천향대 해외봉사단이 캄보디아 쿨렌트 마이에서 해외 봉사활동 오픈닝 행사를 진행하고 단체 기념촬영했다.

동계 글로벌해외봉사단 '행보캄'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 2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5월 서예·태권도·응급처치·스포츠마사지·영상편집 등 현지 교육 기부에 필요한 특기별 장점을 살린 단원 선발을 거쳐 △소양 교육 △지역사회 대상 재능기부프로그램 △다문화 인식 개선 캠페인 △심폐소생교육 등 다문화 인식 함양을 위한 자체 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왔다.

또 봉사단은 캄보디아 현지 시엠립에 머물며 △캄보디아 빈민을 위한 목조 주택 건축 △빈민가 환경 정화 활동 등 현지 지역사회 봉사와 함께 쿨렌트 마이(Kulen thmei) 초등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국어 이름 지어주기 및 기초 한국어 교육 △폐페트병을 활용한 필통 만들기 △자가발전 손전등 만들기 △한국 전통 염색 손수건 만들기 △한국 전통놀이를 통한 한국 문화 전파 등 UN의 지속 가능한 목표(SDGs)를 내포한 프로그램과 적정기술을 활용한 다채로운 교육·문화 봉사를 전개했다.

해외 봉사에 참여한 박상국씨는 "지속 가능한 목표(SDGs)를 주제로 할 수 있는 교육봉사활동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캄보디아 현지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폐페트병을 활용한 필통 만들기, 재활용 의류 활용 등 다양한 활동을 원활히 진행해 뜻깊다"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직접 ESG 활동에 참여하며 글로벌 세계 시민으로서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고영미 향설나눔대학장은 "이번 해외 봉사를 통해 학생들이 '인간사랑'의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세계 시민의식 함양과 더불어 사는 삶의 의미를 발견하길 바란다"며 "교학상장의 마음가짐으로 앞으로 다양한 멘토링·봉사활동에 임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