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스마트밸리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준공
아산스마트밸리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준공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1.2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25일 음봉면 산동리 242번지 일원에 추진한 '아산스마트밸리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를 준공 및 개통했다.

천안 공단3교차로에서 바라본 아산스마트밸리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전경
천안 공단3교차로에서 바라본 아산스마트밸리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전경

이번 개통한 아산스마트밸리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는 국비 187억원을 투입해 교량 1개소를 포함한 연장 780m 2~4차선으로 지난 2019년부터 현재까지 6년에 걸쳐 추진한 사업이다.

우선 아산스마트밸리 일반산업단지는 44만2천729㎡ 규모로 산업시설 부지에20여개의 기업이 입주했으며, 지원시설 부지는 아산한라비발디와 헤링턴플레이스 등 1천700세대가 입주했다.

또 이번 도로 개통으로 입주 기업과 시민들의 교통 편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아산·천안은 교육·문화·주거·직장·교통 등 생활 인프라를 모두 갖춘 110만명이 거주하는 지역이다. 기업을 경영하기 좋고, 살기 좋은 지역으로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이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며 "이런 시기에 기업들이 지속해서 투자할 수 있도록 적극적 기업 유치 및 인프라 확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스마트밸리 산업단지 진입도로 준공 이외 오는 6월 탕정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도 준공 예정으로, 지속적인 도로 인프라를 확충해 기업과 시민들께 교통 편익을 제공할 예정이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