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인재개발원, 디지털 전문강사 모집
도 인재개발원, 디지털 전문강사 모집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4.01.28 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과정 강사 14명 공모…연중 상시 접수

충청남도 인재개발원
충청남도 인재개발원

충남도 인재개발원이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도민과 공직자의 업무 역량을 높일 디지털 전문강사를 상시 공개모집한다.

모집 과정은 △공직자 디지털 역량 강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이해 △블록코딩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도전 △챗지피티(ChatGPT)와 인공지능(AI) 도구 활용하기 △반복 업무의 자동화 활용하기 등 5가지다.

도 인재개발원은 해당 분야의 지식과 경험 등을 평가해 우수강사를 선발할 계획이다. 

제출 서류와 신청 접수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도 누리집(www.chungnam.go.kr), 도 인재개발원 누리집(www.chungnam.go.kr/civileducationMain.do)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도 인재개발원 도민교육운영과(☏041-635-6559)에 문의하면 된다.

도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도민과 공직자가 최신 정보기술(IT) 경향을 업무에 반영하고 디지털 활용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상시 공개모집을 통해 잠재력과 혁신 능력을 갖춘 우수한 강사를 지속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 인재개발원은 올해 디지털 교육을 2개 분야(공무원, 도민) 19개 과정으로 진행하며, 총 1천90명을 대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