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디와이오토(주)와 ‘상호 연계협력 활성화’ 업무협약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디와이오토(주)와 ‘상호 연계협력 활성화’ 업무협약
  • 김종대 기자
  • 승인 2024.01.29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조동헌)가 지난 25일 디와이오토㈜와 상호 연계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맺은 후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했다.
업무협약을 맺은 후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했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에서 열린 협약식은 조혁동 상무이사, 최근욱 HR 팀장, 조동헌 교장, 심우민 부장, 박윤자 취업지원관, 주성민 교사가 참석했다.

또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인적자원 인프라를 통해 국가 발전에 필요한 전문 직업인을 양성, 취업 지원 및 활성화, 교사 신기술 연수, 학생의 기업체 견학 및 현장 체험학습 기회 제공 등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발전과 인재육성을 위한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조동헌 교장은 "자동차 부품 산업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갖고 있는 디와이오토와 협약하고 인재육성 및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디와이오토와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고, 양 기관이 협력해 우수 인재양성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는 국내 최초의 스마트팩토리 관련 마이스터고로 개교해 스마트팩토리 영마이스터를 양성하고 있으며, 스마트팩토리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을 담당하고 사물인터넷(IoT)·인공지능(AI)·데이터클라우드 등의 결합으로 공정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해 최고의 효율로 생산하는 인공지능 공장을 의미한다.

또 디와이오토㈜는 자동차에 들어가는 모터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중견기업으로, 자율주행에 필요한 센서 클리닝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자동차 기술을 주도 및 다양한 나라에 생산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