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관내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강사 모집
아산, 관내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강사 모집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1.30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아산시 아동권리교육 강사 모집 안내 포스터
2024년 아산시 아동권리교육 강사 모집 안내 홍보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을 위해 전문강사를 공개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월 13일까지며, 모집자격은 아동·청소년 대상 강의 경험이 있고 아동권리 및 인권교육 등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다.

특히 사회복지·아동유관 전공자 및 해당 분야 경력자, 운전면허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그동안 아산시는 지난 2017년부터 관내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주제로 한 '아동권리 교육'을 실시해 아동 스스로 권리의식을 함양하고, 타인의 권리를 보호하는 태도를 내재화한 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힘써왔다.

그 결과 지난 2023년 충남 최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아동권리교육 강사 모집을 통해 관내 아동권리교육을 확대해 나가고, 아동인권에 대하 인식이 개선되길 기대한다"며 "아동권리 증진과 권리옹호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사접수는 아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게시글을 참고해 강사 응시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방문(교육청소년과 아동청소년친화팀, ☏041-530-6270)해 접수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