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주)나스테크 대상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진행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주)나스테크 대상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진행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1.31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윤정문)은 지난 26일과 30일 이틀에 걸쳐 ㈜나스테크 사업체 내 교육장에서 사업체 임·직원 104명을 대상으로 '2024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진행 모습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진행 모습

'2024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은 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에 의거 법정의무교육으로, 상시근로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장의 사업주는 사업주를 포함해 모든 근로자(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포함)가 연간 1회 및 1시간 이상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지역사회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관내 사업체 교육 신청 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강사 자격기준을 갖춘 강사가 무료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교육의 주요내용으로 장애에 대한 이해와 장애가 가지는 차이에 대한 존중, 직장 내 장애인의 인권, 장애인에 대한 차별금지 및 정당한 편의 제공,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과 관련된 법과 제도, 그 밖에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에 필요한 사항이다.

한편 ㈜나스테크는 현재 2명의 장애인 근로자가 근무 중인 가운데 이번 교육 진행을 통해 향후 장애인 고용 확대 계기가 마련되고, 직장 내 장애인 동료에 대한 편견 해소로 함께 더불어 일할 수 있는 일터가 되길 기대된다.

또 교육 신청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www.ajb.or.kr)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직업지원팀(☏041-545-7727, 내선 2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정문 관장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진행으로 직장 내 장애인 근로자가 차별 없이 근로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장애인 고용이 촉진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