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철기 충남도의원, “도, 예산 확대 자화자찬 말고 도민의 삶 보듬어야”
조철기 충남도의원, “도, 예산 확대 자화자찬 말고 도민의 삶 보듬어야”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4.02.0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여성정책 예산 삭감 지적 및 대통령 충남공약 이행 촉구

충남도의회 조철기 의원(아산4·더불어민주당)이 지난 2일 제34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 발언을 통해 지난 1년간 도정 운영 실태를 질타하고, 도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도정을 집중해 줄 것을 주문했다.

조철기 충남도의원(아산4·더불어민주당)이 교섭단체 대표 발언을 하고 있다.

조 의원은 "충남도정이 도민의 행복을 위한 밑거름이 되길 바랐지만, 도민의 삶은 여전히 피폐하다"며 "도정 사상 최초로 10조원 시대를 개막했다고 자화자찬할 것이 아니라 그 쓰임새에 집중해달라"고 지적했다. 

이어 "도지사 공약은 제자리걸음이고, 청년‧여성정책 예산은 오히려 대폭 삭감되거나 집행률이 미비한 상태로 성과를 내기 요원한 실정"이라며, "관련 예산을 대폭 확대해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사례관리를 통해 정책 체감도를 높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대통령의 충남지역 대선공약의 뚜렷한 성과가 없으며, 오히려 주무부처가 공공연하게 반대표명을 하거나 모르쇠로 일관하는 정책들을 후퇴 없이 이행해 달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교육행정에 관해서는 "학교폭력에는 반드시 책임이 따른다는 원칙을 지키고, 학생들의 언어문화 개선과 사이버 언어폭력 예방에 전력을 다해 줄 것과 천안‧아산신도시 지역 초등학교 과밀학급 해소 정책을 마련해달라"고 주문했다.

여기에 학생인권 조례 폐지조례안이 가결된 것을 언급하며 "'전국 최초'로 폐지조례안을 의결할 것이 아니라 법원의 판단이 있기 전까지는 논의를 중단했어야 한다"며 "전 국민적 관심 속 재의결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도의원들이 지혜를 모아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조 의원은 마무리 발언으로 "총선 국면에서 극단적인 혐오와 차별의 언행을 지양하고 상대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상생의 길을 모색해야 한다"며 "총선 기간이라도 도민의 삶과 직결된 민생을 살피고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소홀함 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