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드림스타트, 예비 초등생 및 졸업예정 양육자 대상 ‘특성별 부모교육’ 개최
아산시 드림스타트, 예비 초등생 및 졸업예정 양육자 대상 ‘특성별 부모교육’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2.05 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시장 박경귀) 드림스타트가 지난 3일 시청 상황실에서 드림스타트 예비초등생 및 졸업예정 아동과 양육자 90여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특성별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아산시 드림스타트의 특성별 부모교육 진행 모습
아산시 드림스타트의 특성별 부모교육 진행 모습

1차 부모교육은 예비 초등생 양육자를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해 초등학교 입학하는 아동의 원활한 적응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부모와 아동의 효과적인 상황별 대화법을 연습하는 등 실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양육 방법을 제공했다.

또 2차 부모교육은 초등학교 졸업예정 아동과 양육자를 대상으로 청소년기로 들어서는 아동의 심리 변화에 맞춰 서로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대화법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으며, 중학교 생활에 유용한 관련기관 정보를 제공하며 슬기로운 중학생활을 응원했다.

아울러 교육에 참여한 가정을 대상으로 신학기에 필요한 신발 및 티셔츠를 선물로 전달하고, 담당 아동통합사례관리사와 상담을 진행해 고민을 해소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양육자는 "생업으로 바쁘게 생활하며 아이를 키우다 보니 양육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아이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대화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눈높이에 딱 맞는 교육과 입학축하 선물까지 줘 감사하다"고 호응했다.

한편 아산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0~12세)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하고 있으며, 상담을 원하는 가정은 아산시 아동보육과(☏041-540-2777)로 문의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