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진로교육 유공 진로체험처에 교육감 표창패 수여
아산교육지원청, 진로교육 유공 진로체험처에 교육감 표창패 수여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2.07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이 지난 6일 진로교육 유공 진로체험처 두 곳을 대상으로 교육감 표창패를 수여했다. 

표창패 수여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표창패 수여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진로교육 유공 교육감 표창은 작년 한 해 동안 학생 진로체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우수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한 체험처에 수여하는 것으로, 진로탐색 활동 협력 유공 분야에서 '희망교육'과 '드림교육사회적협동조합'이 선정됐다.

이번 표창을 받는 '희망교육'은 교육부 진로 플랫폼 '꿈길' 사이트에 다수 프로그램이 등록된 곳으로, 특히 4차 산업과 의학 분야를 중점으로 관내 학교 방문 프로그램 운영 횟수가 가장 높은 체험처다. 

또 다른 체험처 '드림교육사회적협동조합'은 4차 산업과 SW 및 AI 융합 창의 인재육성 진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관내 학교와 학생 만족도가 가장 높은 체험처로 알려졌다. 

한편 이날 2024학년도 아산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업무 협의를 통해 △학생이 진로체험처를 찾아가는 '진로원정대' △전문직업인이 학교로 찾아가는 '사람책, 도서관' △창업 디자인씽킹 '내가 만드는, 내 꿈' △다회차 심화형 '꾸밍' 현장스케치북 △보호자 진로교육 △체험처 소개 자료집 개발·배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박서우 교육장은 "예측불가능한 미래 사회에서는 학생 주도성과 변혁적 역량을 강조한다. 학생이 자기 삶을 직접 설계하며 주도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역 체험처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