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2024년 ‘농촌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자 모집
아산, 2024년 ‘농촌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자 모집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2.07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농촌지역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농촌주거환경개선사업(농촌빈집정비, 슬레이트처리지원, 주택개량사업) 대상자를 모집 중이다.

농촌지역 슬레이트 지붕 노후주택 모습
농촌지역 슬레이트 지붕 노후주택 모습

'빈집정비사업'은 농촌지역에 1년 이상 거주하지 않고 방치된 빈집을 대상으로 철거 및 폐기물 처리비용을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가구당 최대 4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 건축물에 슬레이트가 있으면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과 연계해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슬레이트처리지원사업'은 건축물의 지붕재 또는 벽체로 사용된 슬레이트의 해체·제거·처리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시민들의 슬레이트 철거 및 처리 부담을 줄이기 위해 주택의 경우 최대 700만원 및 창고·축사는 최대 200㎡까지 지원한다.

다만 지원 한도를 초과한 비용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이와 함께 '농촌주택개량사업'은 농촌의 주거환경 개선과 유입 촉진을 위해 주택 개량·신축에 소요 되는 비용을 시중보다 저금리로 융자 지원하는 사업으로, 신청 대상은 연면적 150㎡ 이하의 단독주택을 건축하려는 세대주(또는 배우자)로 농촌지역 거주 무주택자 및 노후주택 개량 희망자 등이 해당한다.

한편 사업 신청은 건물소재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건축과(☏041-530-6288)로 문의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