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천안시 공무원노동단체, 지역사랑 나눔 실천
아산·천안시 공무원노동단체, 지역사랑 나눔 실천
  • 박순동 기자
  • 승인 2024.02.0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이 지난 6일 선장면에 위치한 '온유한집'을 찾아 지역 사랑 나눔 기부행사를 실시했다.

후원금 전달 후 기념촬영했다.

이날 기부행사는 천안·아산 공무원노동단체발전위원회(이하 천아공위) 회장인 구철호 회장(아산경찰서공무원직장협의회 회장) 및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 이영준 위원장이 함께했다.

'온유한집'은 지적장애인들에게 기초생활교육을 비롯한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단체로, 아산시 선장면 선창리에 위치하고 있다.

또 이번 위문은 물가 상승과 경기 불황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함을 많은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최근 미세먼지 '나쁨'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조만간 재방문을 통해 냉·난방기 등의 청소봉사도 할 예정이다.

구철호 천아공위 회장은 "장애인을 바라보는 우리 사회의 편견과 곱지 않은 시선들로 인해 상처 입은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사랑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이후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으로 더불어 사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민식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지역에 기반을 둔 노조가 지역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나서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아이들과 종사자들이 모두 풍족한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천아공위가 지역사회 기여에 많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