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FC, ‘다문화 축구단’ 신창FC와 창단 업무협약
충남아산FC, ‘다문화 축구단’ 신창FC와 창단 업무협약
  • 박순동 기자
  • 승인 2024.02.0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박경귀, 대표 이준일)이 지난 5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신창면 다문화 유소년 축구클럽' 신창FC의 창단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했다.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했다.

이날 열린 협약식은 충남아산FC 이준일 대표이사를 비롯해 순천향대학교(이하 순천향대) 이광수 자연과학대 학장과 아산시가족센터 조삼혁 센터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신창FC는 순천향대와 연계해 아산시 신창면에 거주 중인 내·외국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방과 후 축구교실 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협약은 학생들에게 스포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이 또래 아이들과 함께 축구를 하며 사회 부적응 및 소외 등의 어려움 없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충남아산FC는 앞으로 신창FC가 진행하는 축구교실에 코칭스태프 및 선수를 파견해 훈련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유니폼 및 체육용품 등을 지원하며 꾸준하게 신창FC 축구단 사업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충남아산FC 이준일 대표이사는 "다문화 가구가 매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번 신창FC 축구단 운영으로 축구라는 스포츠가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과 경험을 가져다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우리 충남아산FC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홍보하며 지역 내 아이들이 다양한 신체적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아산FC는 전라남도 순천 일대에서 2차 동계전지훈련에 매진 중이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