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2024년 고추 건조기·세척기 지원사업 추진
아산, 2024년 고추 건조기·세척기 지원사업 추진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2.09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추농가 수확 후 생력화 장비 지원사업’ 23일까지 신청 접수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전경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전경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024년 고추농가 수확 후 생력화 장비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23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사업은 이상기온과 수입농산물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산시 고추재배 농가에 영농장비를 맞춤 지원함으로, 안전한 우리 농산물 출하 및 안정적 생산 기반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지원 장비는 고추 건조기와 세척기며, 지원 비율은 보조 50% 및 자부담 50%로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된다.

다만 부가가치세 환급 품목에 해당하는 건조기의 경우 총사업비에 대한 보조금 비율을 반영한 부가가치세 환급액은 공제해 지급한다.

신청자격은 2024년 1월 1일 기준 아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으며 농업경영체상 1천㎡이상 고추재배 농업인이며, 최근 5년간 고추 건조기 및 세척기를 지원받은 자는 신청이 제한된다.

신청방법은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농업기계목록집'에 수록된 건조기 또는 세척기 중 하나의 기종을 선택해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미용 농업기술과장은 "고추농가 수확 후 생력화 장비 지원사업은 고추의 상품성 향상과 노동력 절감 등에 효과가 있어 희망농가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고품질 고추 생산과 농가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