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에너지 절약하고 탄소중립포인트 받아요!”
충남도, “에너지 절약하고 탄소중립포인트 받아요!”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4.02.15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억2천만원 확보…에너지 감축률 따라 개인 최대 10만원 등 지급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 분야)' 사업 안내 포스터

충남도가 올해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 분야)' 사업 예산으로 7억2천만원을 확보, 지난해보다 더 많은 도민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확보한 예산은 지난해 5억6천900만원보다 26% 증액된 것으로, 지난해는 포인트제에 가입하고 실제 에너지 사용량을 감축한 4만8천564세대에 혜택을 제공한 바 있다.

이 제도는 가정 또는 상업시설(올해부터 단지 부문 제외)에서 사용하는 에너지(전기·상수도·도시가스)의 과거 1~2년간 월별 평균 사용량과 현재 사용량을 비교해 5% 이상 감축 시 감축률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한다.

2회 이상 연속으로 혜택을 받은 개인 참여자가 이어서 0% 초과-5% 미만 감축하더라도 유지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포인트는 현금 및 지역화폐 등으로 지급되며, 참여자는 연 2회(6월, 12월) 1인당 최대 10만원 및 상업시설은 최대 4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 분야) 누리집(https://cpoint.or.kr)에서 신청하거나 관할 시군 환경부서에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구상 도 기후환경국장은 "탄소중립포인트제도는 일상에서 에너지를 절약하면서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인센티브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제도"라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