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농촌 환경오염 방지를 위한 ‘농업기계 폐오일 수거’ 지원
아산, 농촌 환경오염 방지를 위한 ‘농업기계 폐오일 수거’ 지원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2.15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농업기계 폐오일 무상수거 지원사업'을 시범 실시한다.

폐오일 무상 수거 지원(새 오일 대체 지급) 모습
폐오일 무상 수거 지원(새 오일 대체 지급) 모습

이번 사업은 농촌 환경오염 방지와 농업기계 자가정비 활성화를 통한 농업기계화 촉진이 목적이다.

그동안 농가는 농업기계 자가 정비 시 발생하는 폐오일을 처리할 적절한 방법이 없어 장기간 보유하거나 무단으로 소각 또는 방류하는 등의 방법으로 처리해 농촌의 수질과 토양을 오염시키는 요인이 됐다.

시는 이를 방지하고자 농업기계 자가 정비 시 발생하는 폐오일을 아산시 농업기계임대사업소로 가져오면 보유 농업기계와 수거량에 따라 최대 14l의 새 엔진오일을 대체 지급한다.

수거한 폐오일은 지정폐기물처리업체로 이관하여 안전하게 처리할 계획이다. 

한편 폐오일을 처리하고 새 오일을 대체 지급받기 위해서는 폐오일과 면세유류 관리대장을 지참해 아산시 농업기계임대사업소(☏041-537-3867)로 방문하면 된다.

다만 제출서류 간소화를 위해 2023년도 '농업기계 부품대금 지원사업' 수혜자는 면세유류 관리대장을 생략할 수 있다.

김기석 농촌자원과장은 "폐오일 무상 수거 지원사업은 농촌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농업기계 자가 정비 활성화로 농가 경영비를 절감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사업"이라며, "폐오일을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무상수거 지원사업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