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식재산센터, IP디딤돌 프로그램 특허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충남지식재산센터, IP디딤돌 프로그램 특허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4.02.18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충남지역 IP(지식재산) 디딤돌 프로그램 아이디어 권리화 사업 신청자 모집 안내 홍보물

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문상인) 충남지식재산센터에서가 2024년 충남지역 IP(지식재산) 디딤돌 프로그램 아이디어 권리화 사업의 신청자를 오는 19일부터 모집한다.

'IP(지식재산)디딤돌 프로그램'은 예비창업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지식재산 기반 사업아이템으로 도출하고, 지식재산 교육 및 창업컨설팅 등을 통해 혁신형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 지원자격은 충남지역 소재의 예비창업자며, 2024년도 충남지역에서 창업한 창업자도 포함된다.

지원내용으로 심사 적격 아이디어에 대해 특허출원 1건 및 중간사건 처리 등을 지원하며, 특허망 구축이 필요한 경우 추가지원도 가능하다.

센터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는 경우 자부담도 면제 받을 수 있으며, 충남지식재산센터에서 주최하는 프로그램을 통한 지원 및 창업컨설팅을 받을 수도 있다.

아울러 IP 디딤돌 권리화 지원을 받은 이후 예비창업자가 창업(사업자 등록)을 하게 되는 경우, 향후 IP바로지원 사업 등 센터의 타 사업을 통한 후속지원 연계를 지원한다.

다른 IP지원사업과 차별화된 아이디어 고도화 전문 컨설팅을 통해 사업에 필요한 지식재산권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충남지식재산센터 박태진 센터장은 "2024년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맞춤형 디딤돌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및 사업을 수행하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수창업자와 우수기업에 대해서는 후속 연계도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IP디딤돌 프로그램 아이디어 권리화 사업의 신청 방법 및 상세내용은 충남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사업공고에서 찾아볼 수 있다. 

또 문의는 충남지식재산센터 디딤돌 사업 담당자(☏041-591-5751)로 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