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아산,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4.02.26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경귀 시장, “모든 시민이 그늘 없는 따뜻한 복지도시 만들 것”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역사회보장정책과 사회보장 급여 제공 및 추진을 위한 '제10기 아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위촉하고, 지역사회보장을 위한 민관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위촉식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위촉식을 마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실무협의체와 대표협의체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16일 실무협의체 위원 위촉에 이어 이번 대표협의체 위원을 위촉했다.

실무협의체 위원은 사회보장 관련분야의 중간관리자급 실무자와 사회보장 관련 전문가, 사회복지 이용 및 생활시설의 중간관리자, 관련분야 공익단체 중간 관리자급 실무자 등 민간위원 23명과 공공기관 관계자까지 총 37명으로 구성됐다.

또 대표협의체 위원은 사회보장 관련 서비스 제공시설·법인·단체의 직능별 대표성을 가진 기관·단체 대표, 사회복지 이용 및 생활시설 대표, 사회보장 관련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민간위원 26명을 포함해 공공기관 관계자까지 총 29명이다.

대표협의체 위원장은 공공부문 위원장으로 박경귀 아산시장과 민간부문 위원 중 호선된 1인이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이에 민간부문 공동위원장으로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채종병 위원, 실무협의체 위원장으로 충남노인보호전문기관 관장 정미선 위원이 위촉됐다.

박경귀 시장은 "아산시는 사회복지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위원들의 적극적인 제안과 의견 덕분에 5년 연속 지역사회보장계획 분야에서 수상할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사회복지기관 간 유기적인 연계와 협력을 당부드린다"며 "시도 보육, 아동, 새꿈 청소년, 쉼표 청년, 노인, 장애인, 저소득 취약계층 등 모든 시민이 그늘 없는 따뜻한 복지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채종병 대표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시행·평가, 지역사회보장지표, 사회보장급여 제공 등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심의 기능이 성실히 수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민관협력 활성화를 통한 아산시의 지역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임기가 끝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미선 실무협의체 위원장은 "대표협의체 심의·자문사항의 사전검토와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사업에 대한 논의 등 실무협의체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며 "실무분과 및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대한 조정과 연계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오는 2026년 2월까지 아산시의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평가 등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활동을 추진한다.

또 사회보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련 기관·법인·단체 간 연계와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사회보장 관련 주요 사항을 심의·자문하는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