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영 도 행정부지사, “필수 의료 진료 공백 최소화” 당부
김기영 도 행정부지사, “필수 의료 진료 공백 최소화” 당부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4.02.26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단국대 전공의 수련병원 현장 방문

충남도가 정부 의대 정원 발표 이후 의사 집단행동으로 의료 공백이 우려되는 상황에 도내 유일한 상급종합병원인 단국대병원을 찾아 응급 의료체계 유지를 당부했다.

김기영 도 행정부지사가 단국대병원 시설을 순회·점검하고 있다.

김기영 행정부지사는 26일 천안시 관계자와 함께 단국대병원 암센터를 방문해 김재일 단국대병원 병원장, 박희곤 부원장 등 병원 관계자들과 현장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김 부지사는 병원 관계자들과 만나 비상 진료 대책 추진 상황과 대응 방안을 공유했으며, 단국대의 건의·요청사항 등 어려움을 청취하고 단국대병원 시설을 순회·점검했다.

현재 도내는 전공의 집단행동으로 9개 수련병원 전공의 300명 중 73%인 219명이 사직서를 제출했으며, 224명(74%)이 근무지를 이탈했다.

대학병원의 경우 사직서 제출률과 근무 일탈률이 더 높으며, 특히 중증응급환자·중환자·암 환자 등 필수 진료 공백이 심각하게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도와 천안시는 단국대병원과의 협력을 강화해 의료 공백 최소화 및 응급 의료체계 유지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또 정부 및 의료계와 긴밀히 소통하면서 지속 협력하고 의료시스템을 안정화할 계획이다.

김 부지사는 "단국대병원은 메르스 및 코로나19 등 국가적인 의료 위기가 발생했을 때마다 앞장서 헌신해 온 병원으로, 이번 의료 공백 위기 속에서도 응급 의료체계를 유지 중인데 감사드린다"며 "암센터를 비롯해 뛰어난 의료 기술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를 제공하는 단국대병원의 필수 의료 공백 최소화와 응급 의료체계 유지에 다시 한 번 중요한 역할을 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