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제3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및 전담조사관 위촉
아산교육지원청, 제3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및 전담조사관 위촉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3.01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이 지난 26일 2024학년도에 신규 위촉하는 제3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50명과 이번 신설된 '학교폭력 제로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8명을 신규로 위촉해 학교폭력 제로화에 도전한다.

위촉식 진행 모습

아산지역은 전년 대비 학교폭력이 30% 증가하는 등 학교생활에서 학생들 간 관계 맺음이 원활하지 않고, 학교 내·외 학교폭력 사안처리로 업무가 과중되고 있는 학교 교사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신설된 전담조사관의 효율적 운영에 대해 관심이 높다.

또 아산교육지원청은 이미 작년부터 학교폭력 제로센터 시범교육청을 운영해 ‘학교폭력 원스톱 지원’을 선도적으로 도입해왔다.

전담조사관 대상 학교폭력 사안조사 안내를 강의한 김능우 강사는 "학생·학부모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개최 이후 학생 간 관계회복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갈등조정지원 활동으로 원만한 관계회복이 이뤄지도록 전담조사관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노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제3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위촉 예정자를 위한 연수를 담당한 이필우 변호사(충청남도교육청 교육법률전문변호사)는 "학교폭력심의시 공정하고 전문성 높은 심의를 위해 심의위원 역량을 강화해 민원인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심의위원의 심의역량 강화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서우 교육장은 "학교폭력 신고가 작년에 비해 크게 증가하고 있으나, 학교의 지속적인 학교폭력 예방활동과 관계회복 중심의 학교장 자체해결을 위한 전담조사관의 역할과 교육적 목적에 부합하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할의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