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청년창업사관학교 13기 졸업간담회 개최
충남청년창업사관학교 13기 졸업간담회 개최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4.03.06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청연수원(원장 안용태)이 6일 충남청년창업사관학교 13기 졸업간담회를 개최했다.

졸업간담회를 마친 후 기념촬영했다.
졸업간담회를 마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유망 아이템과 혁신 기술을 보유한 지역의 우수창업기업을 발굴해 최대 1억원의 사업화자금과 사무공간, 코칭, 교육, 판로 개척 등 창업 전 단계를 패키지로 지원하는 국내 대표 창업 지원사업이다.

또 청년창업사관학교는 개소 이후 2023년까지 전국 18개소의 청년창업사관학교 운영을 통해 7천638명의 청년 창업자를 발굴해 육성했다.

그 결과 코스닥 상장 4개사, 유니콘 2개사, 예비유니콘 4개사, 아기유니콘 16개사 등을 배출했다.

이번 충남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간담회는 13기 졸업생과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졸업기업 표창 및 졸업장 수여, 지역선배 동문기업 응원 메시지, 청년창업분야 규제 및 애로사항 논의 등이 진행됐다.

아울러 우수 졸업기업 표창에는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활용한 이동식 파워뱅크 및 에너지저장장치 제조기업 '인준테크(주)' 정승옥 대표이사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24시간 AI 펫닥터 상담 및 맞춤 케어 앱 서비스를 운영하는 '앤리시' 이대섭 대표가 중진공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안용태 중진공 충청연수원장은 "청년 창업가들이 험난한 창업의 한계를 뛰어넘어 세계 경제의 주인공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중진공이 늘 동행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