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월경곤란증 겪는 여성 청소년에 한의약 치료비 지원
아산, 월경곤란증 겪는 여성 청소년에 한의약 치료비 지원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3.07 0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방치료비 최대 50만원 지원

아산시보건소 청사 전경
아산시보건소 청사 전경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월경곤란증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관리를 위해 한의약 치료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한의과 치료비 및 진료비를 1인당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하며, 지원 항목은 △치료(침, 뜸, 부항) △투약(환제, 탕약) 등이다.

지원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아산시에 주소를 둔 여성 청소년(만 14세이상 19세이하) 중 생리통 및 생리불순 등 월경곤란증을 겪고 있는 자며, 소득 기준에 상관없이 선착순 신청을 받고 있다. 

다만 지원 1순위(신청일 전월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의 가구 또는 조손가정, 소녀가장)에 해당하는 여성 청소년이 신청하는 경우 최우선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방법은 아산시보건소 및 아산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구비서류를 작성해 보건소 건강생활실천팀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장동민 아산시보건소장은 "사업을 통해 월경곤란증으로 어려움을 겪는 여성 청소년들이 치료를 받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아산시보건소 건강생활실천팀(☏041-537-3514)으로 문의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