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식재산센터, ‘특허분쟁 대응전략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충남지식재산센터, ‘특허분쟁 대응전략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4.03.0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지식센터 로고
충남지식재산센터 로고

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문상인) 충남지식재산센터가 '2024년도 특허분쟁 대응전략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특허분쟁 대응전략 지원사업'은 특허청과 충남도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충남지식재산센터는 특허청 산하의 지식재산 보호 전문기관인 한국지식재산보호원과 공동으로 지원사업을 수행한다. 

또 사업은 충남지역의 중소 및 중견기업이 해외 수출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특허분쟁 위험을 사전에 조사해 해외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경영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기업별 특성에 따라 경쟁 특허의 무효 분석·회피 설계·역공격 전략·IP(지식재산) 권리화 전략·해외 IP포지션 분석 등이 지원된다.

아울러 도내 기업의 특허침해 분석, 특허분쟁 위험 대응을 위한 비용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특허청과 충청남도는 전체 사업비의 80%를 지원하며, 선정된 기업은 3개월에 걸쳐 지식재산권 전문기관(특허법인 등)의 심층 분석 컨설팅을 받게 된다. 

한편 충남지식재산센터는 2024년도 총 12개사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며, 사업 신청은 매월 1~21일 지식재산보호 종합포털(ip-navi.or.kr)에서 가능하다. 

또 3월 신청접수는 오는 22일까지며, 문의는 유선(☏041-559-5742, 5746)으로 하면 된다.

박태진 충남지식재산센터장은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시장진입 전 특허분쟁 리스크 검토 및 대응전략을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본 사업을 통해 도내기업이 안정적인 해외진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필요한 노력과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