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인솔루션(주), 아산 영인면 성모신나는일터 10년째 후원 귀감
화인솔루션(주), 아산 영인면 성모신나는일터 10년째 후원 귀감
  • 편집=김연자 기자
  • 승인 2024.03.11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인솔루션(주)(사장 김정수)가 아산 영인면에 소재한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성모신나는일터(원장 이영미)에 중증장애인들의 지속가능한 직업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후원을 10년째 이어오고 있어 귀감이다.

성모신나는일터 이명미 원장(오른쪽 세번째)이 화인솔루션 김정수 대표(오른쪽 다섯번째)에 감사패를 전달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김정수 대표는 "일반기업에서 취업이 어려운 중증장애인들이 성모신나는일터에선 어엿한 직장인으로 밝게 웃으며 근무하는 모습을 보면서 미약하지만 힘을 보태게 됐다"며 "아산시 중증장애인들의 일자리 복지를 위해 설립된 성모신나는일터가 장애인들이 신나게 일할 수 있는 직장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이영미 원장은 "화인솔루션에서 지난 10년간 지속적으로 후원해 준 덕분에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제품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생산설비를 보강할 수 있었다"며 "이를 통해 전국 매출성장율 1위 달성과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시설평가 전국 최우수시설로 선정되는 등 많은 결실을 맺었고, 앞으로도 중증장애인들의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화인솔루션(주)은 지난 20년간 차량용 흡차음제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관내 기업으로, 글로벌 카메이커의 인정을 받아 현대/기아차·한국GM·르노삼성자동차 등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또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기업으로 대표적으로 관내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성모신나는일터에 10여년간 수천만원의 정기적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해도 연간 1천2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