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봄축제 대비 ‘관광서비스 향상 워크숍’ 개최
아산, 봄축제 대비 ‘관광서비스 향상 워크숍’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3.1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온천벚꽃축제 및 성웅이순신축제 앞두고 문화관광해설사 등 역량 강화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14일 아산시청 의회동 회의실에서 문화관광해설사 및 관광안내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서비스 향상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을 마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워크숍을 마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이번 워크숍은 3월 '제2회 아산온천 벚꽃축제'와 4월 '제63회 성웅이순신축제' 등 봄철 예정된 대규모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관광서비스의 수준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시는 '2025-2026년 충남방문의 해' 준비의 일환으로 관광취약계층 서비스 교육을 필수 이수하고, 서비스 제공 매뉴얼을 배포해 모두가 누리는 여행 향유권을 확대하는 보편적 인권 보장에 힘쓸 예정이다. 

또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광안내를 위한 문화관광해설 예약시스템 구축 및 해설자료집도 제작 중에 있다.

맹희정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한층 우수한 전문 해설서비스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축제를 이끌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며 "아산 관광의 매력을 가장 잘 알리는 행복한 홍보대사가 돼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문화관광해설사 및 관광안내 관계자의 기본 소양 및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가 교육을 정례화하는 등 선진 관광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