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성웅로타리클럽, 선장면 취약계층에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눈길
아산성웅로타리클럽, 선장면 취약계층에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눈길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3.20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비전봉사단도 가구 지원

아산성웅로타리클럽(회장 권순관)이 지난 17일 선장면 가산리 취약계층 A씨 가구를 찾아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쳐 눈길이다.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했다.

봉사활동은 이날 오전 8시부터 아산성웅로타리클럽 회원 10명이 참여해 취약가구에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줬다.

이번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한 가정은 선장면 찾아가는보건복지팀이 추천한 사례관리 가정으로 방 안에 생활 쓰레기가 쌓여 있었으며, 거실 및 주방의 벽지와 장판이 난방용 화목난로에서 나온 연기와 그을음에 오염돼 냄새와 위생 문제가 있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은 쓰레기를 치우고 도배 및 장판 교체 작업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권순관 회장은 "휴일이지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적극 봉사에 참여해 준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A씨 가정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A씨는 "성웅로타리클럽 덕분에 집안이 깨끗하고 환해져서 정말 좋다"며 "도와줘 감사하다"고 고마워했다.

한편 아산비전봉사단도 A씨 가정에 가구 구입비용(20만원)을 지원해 눈길을 끌었다.

이모완 선장면장은 "지역 취약계층을 물심양면으로 도와주는 봉사단체가 있어 든든하고 감사하다"며 "찾아가는보건복지팀도 취약계층을 향한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