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1인가구 청년 위한 ‘청년 생활용품 대여사업’ 추진
아산, 1인가구 청년 위한 ‘청년 생활용품 대여사업’ 추진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3.2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용 캐리어, 미니빔, 전동공구 등 생활용품 청년들에게 무료 대여
캠핑용품 플랫폼 ‘캠터(camter)’와 제휴해 캠핑용품 대여도 지원

아산시청 청사 전경
아산시청 청사 전경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1인가구 청년을 위해 생활용품 무료대여 서비스를 지난 18일부터 운영한다. 

시는 1인가구가 전체 청년 가구의 50% 이상을 자치하는 지역 특성을 고려해 집에 보관하거나 구매하기 어려운 물품을 홀로 사는 청년들에게 무료로 대여해주는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대여 물품은 여행용 캐리어, 미니 빔, 전동공구, 이사용 박스 등이며 '청년아지트 나와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신분증을 지참해 청년센터를 방문하면 대여할 수 있다. 

또 시는 전국 최초로 캠핑용품 플랫폼 '캠터(camter)'와 제휴해 청년 캠핑용품 대여 지원 사업도 추진한다.

캠터는 캠핑장비 보유자와 미보유자를 매칭 해주는 캠핑용품 공유대여 플랫폼으로, 시는 캠터와의 제휴를 통해 캠핑용품 보유 수량의 제한 없이 원하는 캠핑장비를 청년들에게 대여해 줄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생활용품 및 캠핑용품 대여 사업이 아산시 청년들의 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공유경제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업 관련 궁금한 사항은 '청년아지트 나와유'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유선(☏041-530-6190)으로 문의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