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행복키움추진단 역량 강화, 지역 복지정책 더 발전시킬 것”
박경귀 아산시장 “행복키움추진단 역량 강화, 지역 복지정책 더 발전시킬 것”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3.21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 ‘2024 상반기 복지리더 교육’ 개최

박경귀 아산시장이 지난 20일 디바인밸리에서 열린 2024 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 상반기 복지리더 교육에 참석했다. 

사진 설명:    1. 행복키움추진단 단체사진(2)   2. 행복키움추진단 교육사진(3)
2024 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 상반기 복지리더 교육 중 단체 기념촬영했다.

이날 교육은 이기애 아산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아산시의원, 17개 읍면동장 및 행복키움추진단장, 단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시민활동가의 눈으로 고독사 해법을 찾다'를 주제로 한 부산 영도경찰서 지능범죄수사팀 권종호 경감의 강연과 이미경 아산시 행복키움지원팀장의 '행복키움추진단의 역할 안내 및 교육' 등을 통해 시민 활동가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마을 복지리더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닦았다. 

박경귀 시장은 축사에서 "행복키움추진단은 '복지도시 아산'을 만드는 핵심 동력"이라며, "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행복키움추진단의 활동 덕분에 아산시 복지사업의 사각지대는 더 촘촘하게 메꿔지고, 마을 안전망 역시 더욱 단단해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뜨거운 열정을 가진 우리 지역 복지리더, 행복키움추진단의 역량 강화는 아산의 복지정책을 더 발전시키고 시민의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들 것"이라며, "아산시 역시 행복키움추진단과 함께 시민이 행복하고 공감하는 복지정책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현순 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장은 "복지리더 교육을 통해 강화된 복지리더의 역량은 복지도시 아산을 위한 훌륭한 길라잡이가 될 것"이라며, "행복키움추진단은 앞으로도 지역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은 17개 읍면동 571명의 단원이 '이웃이 이웃을 돕고 이웃이 이웃을 살피는' 주민이 주인공인 복지도시 아산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