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소통창구 확대해 청렴하고 유연한 조직문화 조성”
박경귀 아산시장, “소통창구 확대해 청렴하고 유연한 조직문화 조성”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3.21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보드’&‘주니어보드’와 함께하는 청렴·혁신토크 개최  
기성세대와 MZ세대 직원 간 소통·공감의 장 만들어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실시한 '시니어보드'와 '주니어보드' 발대식에서 기성세대와 MZ세대가 함께하는 쌍방향 청렴토크를 개최했다.

청렴·혁신 콘서트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청렴·혁신 콘서트 전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이번 청렴토크는 6급 시니어보드 직원 19명과 7급이하 MZ 주니어보드 직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하고 혁신적인 조직문화 형성을 주제로 상호 간 솔직·담백한 대화로 진행됐다.

또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즉석에서 검토·발굴하고, 자발적으로 참여·소통·공감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한편 시니어·주니어보드는 중간관리자의 노련함과 젊은 공직자의 새로운 시각을 결합해 내부의 목소리를 듣는 공식 소통 창구다.

또 청렴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고 실효성을 갖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해 업무 방식을 개선하는 등 시정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경귀 시장은 이날 청렴토크에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공유 및 내·외부 부패 취약분야 개선을 위한 의견 수렴, 신규 공무원과 기존 공무원을 위한 투트랙 조직문화 개선 방안, 조직 내에서의 세대 간 갈등 해소 등 30여 가지의 다양한 질의 및 주제로 상호 자유로운 분위기 속 열띤 토론을 전개하며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의견 표출을 독려했다. 

박 시장은 "이번 청렴·혁신 토크를 통해 공직자 간 벽을 허무는 소통의 계기가 됐길 바라며, 앞으로 내부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소통 창구를 확대해 청렴하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확산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