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글로벌사이버대와 업무협약
선문대, 글로벌사이버대와 업무협약
  • 김종대 기자
  • 승인 2024.03.24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가 지난 21일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와 학술 및 행정 분야 교류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했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했다.

협약식은 양 교 총장을 비롯한 실무 부서장들이 참석했다.

두 대학의 협약 주요내용은 △학술, 정보, 교육 시설, 인력 등의 상호 교류 △공동 교육과정 운영 및 상호 학점 인정(편입학 포함) △각종 교육, 연구 사업의 공동 참여 및 지원 협력 △교육 및 연구 장비, 시설의 공동 활용 △국책사업(RISE, 글로컬대학30 등) 대비, 추진의 협력 △유학생 유치, 공동교육 협력 및 교류 등이다.

문성제 총장은 "글로벌 허브 대학으로 성장하고 있는 선문대는 해외에 새로운 캠퍼스를 개척하려 한다"며 "온라인에서도 새로운 캠퍼스를 구축해 확장할 수 있도록 글로벌사이버대와의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공병영 총장은 "글로벌사이버대학교의 건학이념은 '홍익인간'이다. 인성을 중요시한다. 인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 12개 센터를 중심으로 K-미네르바 대학을 지향하고 있다"며 "선문대와 지향하는 바가 같기에 이번 협약이 두 대학이 공생 발전할 수 있는 단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