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세계 물의 날 기념 실개천 살리기 정화 행사 개최
아산, 세계 물의 날 기념 실개천 살리기 정화 행사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3.24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21일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기념하고, 물 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세계 물의 날 기념 행사를 마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행사는 송악면 송학골마을(송악면 송학1리) 실개천에서 진행됐으며,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 참여 기업체와 송학골 마을주민 등 7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참여한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 참여 기업(기관·학교)은 △삼성전자(주)TSP △㈜귀뚜라미 아산공장 △(주)경보제약 △이누스 주식회사 △삼성코닝어드밴스드글라스(유) △코닝정밀소재㈜ △(주)금비 △아산시시설관리공단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동성제약(주) △현대자동차(주)아산공장 △케이비오토텍 △오웬스코닝비엠코리아 △호서대학교 등 14개 기업이다.

참여자들은 실개천 정화 활동으로 꽃창포 및 미나리 등 수생식물 및 초화류 식재, 실개천 및 실개천 주변 마을 일대 쓰레기 수거 활동 등 수생태계 복원 활동에 적극 앞장섰다.

서종경 생태하천과장은 "하천의 수생태계 개선은 작은 실개천을 관리하는 것부터 시작된다"며 "민관이 함께 참여해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관이 아닌 민간이 자율적으로 수생태계 하천을 보전하기 위해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 '실개천 살리기 운동'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또 건강한 아산시 수생태 환경을 위해 동참하고자 하는 기업, 기관, 학교 또는 마을에서는 아산시 생태하천과 수질관리팀에 신청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