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순천향대 스포츠의학과와 ‘장애인 복지 및 체육 서비스’ 업무협약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순천향대 스포츠의학과와 ‘장애인 복지 및 체육 서비스’ 업무협약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3.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전경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전경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윤정문)이 지난 25일 순천향대 스포츠의학과(학과장 강현주)와 지역장애인 건강증진 및 체육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에서 스포츠 경기 및 활동 시 부상을 예방하고 통증을 치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서는 △양 기관의 사업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장애인스포츠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 △장애인스포츠 선수들의 국내 대회 참가 지원을 위한 협력 △지역장애인 인식개선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 △기타 양 기관의 관심 사항 및 합의사항 등이다.

윤정문 관장은 "장애인 복지 및 체육 서비스 환경을 조성하는데 흔쾌히 함께해 준 강현주 학과장을 비롯해 업무협약을 위해 애써준 순천향대 스포츠의학과 김훈 교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고마워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선수들이 지역 대회 때 수준 높은 의료 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실천 방안을 적극 모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 순천향대 스포츠의학과 강현주 학과장은 "선수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스포츠 활동에 임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사회 참여 및 삶의 질 향상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서비스를 원하는 장애인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041-545-7727, 7710)으로 문의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