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위원회 위원 위촉
아산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위원회 위원 위촉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3.27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이 지난 26일 대회의실에서 학생맞춤통합지원 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1차 정기 협의회를 개최했다.

1차 정기 협의회 회의 모습

학생맞춤통합지원은 복합적 어려움에 처한 학생을 조기에 발굴 및 개입하고,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상황에 따른 필요와 요구에 맞는 맞춤형 통합지원을 제공해 학생 지원 사각지대 해소 및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는 교육부 국정과제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023년부터 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교육지원청으로, 학교와 지역사회 연계를 위해 학생맞춤통합지원위원회를 구축해 지속적인 통합지원을 해오고 있다.

이날 내부 위원 14명과 아산경찰서 외 6개 기관의 외부 위원 7명이 위촉돼 총 21명의 위원으로 구성했다.

앞으로 위원회는 △학생 위기 사안에 따른 통합 진단 및 개입 방향 설정 △지역 자원 연계 방안 강구 △사안별 적기 대응 및 맞춤형 지원 △지속적 관찰·재진단·재개입의 사후 관리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박서우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로 유관부서와 통합지원체계가 더 탄탄하게 마련되고, 더 촘촘한 지원망이 구축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학생 성장을 도모하는데 기꺼이 손길을 내밀어 준 위원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