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양성평등 활동가 역량 강화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양성평등 활동가 역량 강화
  • 아산데스크
  • 승인 2024.03.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시장 박경귀)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센터장 유옥순, 이하 여성커뮤니티센터)이 지난 26일 여성커뮤니티센터에서 양성평등 활동가 13명의 역량 강화를 위한 보수교육을 추진했다.

사진 설명: 양성평등 활동가 13명에 대한  보수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보수교육을 마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이번 교육은 총 6시간에 걸쳐 성 의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양성평등 활동에 대한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 △폭력 예방과 성 인지 감수성 이해 △현장 이슈 및 폭력 사례 분석 △관련 판례 등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한 의미 공유 등이다. 

유옥순 센터장은 "양성평등 활동가들이 실제 사례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하고, 사회 변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지속적인 양성평등 교육을 통해 지역 정책과 발전 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 강화 및 돌봄과 안전이 구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커뮤니티센터는 지난해 11월 개관 후 취·창업 역량 강화 교육 및 문화·예술과 여성동아리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프로그램 참여 및 시설 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여성커뮤니티센터 누리집(www.asannaon.co.kr) 및 유선(☏041-427-700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