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3동, 행복키움두드림 Day 운영
온양3동, 행복키움두드림 Day 운영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3.1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양3동 행복키움추진단(단장 홍언순)이 행복키움 두드림 Day를 맞아 지난 15일 저소득 결연가정 52가구를 방문해 아산시기초푸드뱅크(센터장 유계준)의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복지모니터링 활동을 펼쳤다.

행복키움두드림데이 방문에 전달할 물품을 준비하고 있는 장면
행복키움 두드림 day를 맞아 전달할 물품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온양3동 행복키움추진단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매월 저소득 결연가정을 방문해 안부와 애로사항을 온양3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 전달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찾아가는 복지상담, 민간자원 발굴 등의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이날 월례회의를 개최해 지정기탁 장학금 대상자 선정, 통합 사례관리대상자 집수리사업추진 결정, 4월 맞춤형복지종합상담창구 운영, 5월 어르신 나들이, 6월 국가보훈대상자와 가족을 위한 위안행사 추진 방향, 행복키움 두드림 Day 운영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홍언순 단장은 "행복키움두드림day의 취지는 기부물품 전달이 아닌 지역사회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의 안부 확인이기에 방문할 때마다 안부인사와 함께 특별한 어려움이 없는지 살펴봐달라"고 단원들에게 당부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