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 온양1동과 후원협약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 온양1동과 후원협약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4.25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대표 이한우)가 지난 22일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단장 장일권)과  후원협약을 맺고, 지역내 저소득층 대상 세탁 및 방역서비스와 홀몸어르신 생신잔치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 사진 : 4-1 온양1동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4-2 온양1동 서〇〇 어른신 생신잔치 모습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사진제공 : 아산시청)
(왼쪽부터)장일권 단장, 유지상 동장, 이한우 대표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는 16개 사회적기업이 모여 구성된 단체로,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날 첫 생신잔치는 참여기업 ㈜꿈해비타트 훼미리도시락에서 밑반찬, ㈜열린문디자인에서 축하 현수막, 수피아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천연비누 선물세트, ㈜코리아에코21에서 생신잔치 진행 및 생일케이크, 협동조합 고랑이랑에서 수제청 및 과자(강정)를 지원했다.

또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은 축하 꽃바구니를 준비했다.

4월 생일을 맞은 어르신은 "평소 동사무소 복지팀과 독거노인생활관리사 외 찾아오는 이가 없었는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생일상을 차려주고 축하해 줘 감개무량하다"며 "이렇게 많은 사람들과 생일을 맞은 것이 언제인지 모르겠다"고 고마워했다.

이한우 대표는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과 홀로 계신 어르신의 생신을 함께 축하드리고, 지속적인 후원의 뜻을 담아 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 어르신 생신잔치 뿐 아니라 우리 사회적기업의 생산품과 서비스를 활용한 위생(세탁, 방역)서비스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장일권 단장은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가 후원하는 홀몸어르신 생신잔치에 행복키움추진단에서는 생신 축하 꽃바구니를 지원함으로 나눔 활동에 참여했다"며 "평소 외롭게 지내는 어르신께서 생신잔치를 통해 따뜻한 이웃들이 함께 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유지상 온양1동장은 "어르신 생신잔치에 아낌없는 후원을 해준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에 감사하며, 온양1동 행복키움사업에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