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저소득 장애인 검사비 및 진단서 발급비 지원
아산, 저소득 장애인 검사비 및 진단서 발급비 지원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5.1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가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장애인을 대상으로 연중 장애 검사비와 진단서 발급비를 지원한다.

시는 가정형편이 어려워 적절한 시기에 장애 진단 및 검사를 받지 못하는 장애인에게 검사비와 진단서 발급비를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해소할 계획이다. 

신규등록 장애인뿐 아니라 기존 등록장애인이 신규로 장애를 추가하는 경우도 지원 가능하며, 검사비와 진단서 발급비용 지원기준은 지적장애 및 자폐성 장애와 정신장애는 4만원, 기타 장애는 1만5천원이다.

또 장애인연금, 장애인 활동지원금, 중증 장애아동 수당 등을 신청하기 위해 재진단을 받는 경우 검사비 등 10만원 이하 범위에서 지원하며, 장애등급의 조정신청과 이의신청의 경우 지원 불가하다.

지원 신청방법은 영수증과 통장사본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장애인등록 진단비(검사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저소득 장애인들이 장애인 등록을 할 경우 등록진단 비용과 장애등급 심사를 받기 위한 검사비 지원을 통해 경제적 부담 경감은 물론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를 통해 적절한 시기에 장애 진단 및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경로장애인과(☏041-540-2776) 또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