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정면 행복키움추진단,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탕정면 행복키움추진단,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6.28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탕정면(면장 심흥섭)이 지난 26일 충남 서천군에서 제4회 행복키움추진단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 사진설명 : 7. 탕정면 워크숍
탕정면이 충남 서천군에서 행복키움추진단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워크숍은 행복키움추진단이 지역복지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스스로 만들어 가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실현 및 성공적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또 워크숍은 서천군 서천읍 행정복지센터의 맞춤형 복지팀을 방문해 서천읍에서 실시하고 있는 지역복지 현장에 대한 소개와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강의를 들으며 우수사례도 공유했다. 

아울러 분과장을 중심으로 분과별 사업에 대한 재진단 및 향후 개선사항, 발전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과 함께 기존 추진되고 있는 보건복지서비스의 점검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송현순 단장은 "그동안 어려운 이웃과 함께 보건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적안전망을 더욱 견고히 구축해 작은 희망이나마 함께 나누고자 노력해 왔던 행복키움추진단이 지역사회의 복지를 이끌어 나가는 협의체로 재도약하는 소중한 기회가 마련됐다"며 "탕정의 지역복지리더로 행복키움추진단의 큰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흥섭 탕정면장은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탕정면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적안전망을 더욱 견고히 구축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